🎨 현생전시회

[서울 / 여의도] 카페 레이어드 :: 빵순이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랴 / 스콘을 질리도록 먹어보자 / 곰돌이가 범인이에요

현생전시회 My life show 🎨 2022. 10. 12. 10:04
반응형
서울 디저트 카페 스콘 맛집 카페 레이어드 ⓒ현생전시회



얘기로는 정말 많이 들어본 카페였는데 이제서야 방문하게 된 카페 레이어드. 다른 곳에서 식사 후 더 현대 서울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먹으려 돌아다니던 중 카페 레이어드에 다행히도 남는 자리가 하나 있어서 우연치 않게, 운이 좋게 가게 되었다. 저녁 식사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바글바글 넘쳐났는데 그래도 스콘이 은근히 많이 남아있어서 여러 가지 스콘을 맛 볼 수 있었다.

서울 디저트 카페 스콘 맛집 카페 레이어드 ⓒ현생전시회



역시 스콘 맛집 답게 스콘 종류가 정말 다양했다. 엄청나게 다양한 스콘 중에서도 기본적이지만 맛있는 딸기 스콘과 비주얼 담당이라고 할 수 있는 솔티 카라멜 스콘,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인 스프링 어니언 크림 치즈 스콘, 그리고 얼그레이 스콘까지 총 4가지를 주문했다. 하지만 역시 화려한 비주얼 탓인지 스콘 가격이 정말 어마무시했다.

음료도 역시 1인 1음료 주문을 원칙으로 하고 있었다. 디카페인 커피는 없어서 그냥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주문.

딸기 스콘 5,200원
솔티 카라멜 스콘 5,500원
스프링 어니언 크림 치즈 스콘 5,800원
얼그레이 스콘 5,2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5,500원 / 2잔
32,700원

반응형

서울 디저트 카페 스콘 맛집 카페 레이어드 ⓒ현생전시회

서울 디저트 카페 스콘 맛집 카페 레이어드 ⓒ현생전시회



스콘과 음료를 계산하는 곳 한 쪽 편에는 레이어드에서 직접 만든 에코백도 판매하고 있었다. 한 가지는 귀여운 곰돌이 그림이 그려진 에코백이었고 한 가지는 카페 레이어드 이름과 아래쪽에는 카페 레이어드를 만드신 사장님이 손님들에게 하고 싶은 글귀가 적혀져 있는 듯 했다. 사이즈도 스몰 사이즈와 라지 사이즈로 있어서 나의 구매 욕구를 마구마구 자극했다. 에코백은 부드러운 면 소재의 화이트 에코백이었고 가격은 스몰 사이즈 12,000원, 라지 사이즈 16,000원으로 다른 에코백과 가격은 비슷한 편이었다. 그래서 매우 고민했지만 에코백은 자고로 아이보리 색인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화이트 에코백은 참고 참는 것으로 마음을 먹었다. 😶 그저 저 곰돌이가 유혹했다구요. 하지만 넘어가진 않았어요.

서울 디저트 카페 스콘 맛집 카페 레이어드 ⓒ현생전시회



스콘의 등장. 다시 봐도 크기는 크지도 않은 것이 가격은 정말 어마무시했다. 사진을 기준으로 윗 줄에 파가 뿌려져 있는 것이 스프링 어니언 크림 치즈 스콘,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것이 얼그레이 스콘. 아랫줄 왼쪽에 있는 스콘이 딸기 스콘, 그리고 버터가 올라가져 있는 것이 솔티 카라멜 스콘이다. 딸기 스콘은 역시 기본템답게 무난한 맛을 낸다. 하지만 딸기잼 좀 더 올려 주면 좋겠다. 스콘에 비해 너무 적은 양의 딸기잼이 약간 아쉽다. 다음으로 먹었던 건 솔티 카라멜 스콘이었다. 사실 나는 솔티드 카라멜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보통 어느 카페를 가든 솔티드 카라멜 음료든 디저트든 주문하지 않는 편인데 친구가 먹고 싶다고 해서 주문했던 스콘이었다. 그런데 웬걸.... 솔티 카라멜 스콘이 레이어드 최애 메뉴라고 해도 될만큼 내 입맛을 제대로 취향 저격했다. 촉촉한 스콘 위에 올려진 솔티 카라멜 아이싱은 한국인 특유의 최고의 칭찬인 적당히 달콤한 맛이었다. 그리고 할머니 집에 가면 자주 먹던 스카치 캔디 맛이 나는 디저트는 처음 먹어본다. 다음에 레이어드를 또 방문하게 된다면 솔티 카라멜은 무조건 주문 대상이다.

서울 디저트 카페 스콘 맛집 카페 레이어드 ⓒ현생전시회



다음으로는 얼그레이 스콘. 보통 티를 마실 때도 얼그레이를 많이 마시기도 하고 디저트류도 얼그레이 맛은 어느 정도 맛있기 때문에 얼그레이 디저트류는 의심 없이 시키는 편인데 솔티 카라멜에 혀를 적응 시켰던 탓일까. 얼그레이는 약간 느끼한 맛이 강했다. 그리고 얼그레이 아이싱은 버터 맛이 많이 나서 내 취향과는 조금 멀지 않았나 싶다. 얼그레이 좋아하는데 아쉽. 🙄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스프링 어니언 크림 치즈 스콘. 역시 양파와 크림치즈가 만나다 보니 디저트라기보다는 식사를 하는 듯한 맛과 비슷해서 마치 피자를 먹는 듯한 맛이라고나 할까. 베스트 메뉴라고 하기는 하지만 이것도 호불호가 갈릴 듯 하다.


서울 디저트 카페 스콘 맛집 카페 레이어드 ⓒ현생전시회



왜 그리도 인기가 많은 디저트 맛집인지는 충분히 인지 되었던 집, 카페 레이어드. 마치 유럽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낭낭하게 주기도 하고 거기에 맛있는 스콘들에 케익들까지 있으니 가지 않을 이유는 전혀 없다. 단지 가격이 만만하지 않다는 점이 큰 단점이지 않을까 싶다. 카페를 꾸미고 있는 소품들도 귀엽고 특히 나를 고민하게 만든 에코백도 손님 맞이를 하기에 아주 마땅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언젠가는 또 구매를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마주하게 될지도.... 😂

카페 레이어드는 더현대 서울점, 연남점, 안국점까지 총 3군데에 위치해 있다. 유럽 특유의 빈티지한 카페 분위기와 맛있는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생각해 보면 대표적으로 떠오르게 되는 카페 레이어드. 많은 스콘들 중 고민이 된다면 솔티 카라멜 스콘은 무조건 추천. 그리고 딸기 스콘도 무난하니 괜찮은 메뉴라 이 두 가지 메뉴를 조심스럽게 추천해본다.

📍 카페 레이어드 더현대서울점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지하 1층
영업시간 : 평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 주말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30분 / 휴무 백화점과 동일
✅ 포장, 주차, 와이파이, 남/녀 화장실 구분
문의 : 02-3277-855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