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생전시회

[서울 / 삼성] 푸에르코 삼성 :: 프라이빗하고 모던한 고기 맛집 / 커튼 룸식당 / 콜키지 프리

현생전시회 My life show 🎨 2022. 5. 18. 08: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생을 빡시게 살아가고 싶은 현생전시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

골프 뒷풀이로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먹으러
'푸에르코' 라는 음식점을 가게 되었어요.

 

 



푸에르코는 지점이 여러 군데 있는데 제가 간 곳은 삼성점이었어요.
코엑스 후문, 도심공항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입구가 정문과 후문이 있는데
위 사진은 정문으로 들어갈 때의 모습이에요.

사실 저희는 건물 뒤 쪽에 주차, 발렛을 하고 후문으로 들어갔고
나올 때는 정문 쪽에서 계산을 했어야 해서
정문으로 나올 때 찍은 사진 입니다. 😂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정문을 이용할 때는 음식점이 2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렇게 계단을 이용해서 위층으로 올라가게 돼요.
많은 와인들이 전시 되어 있는데 조명과 함께 진열된 와인들을 보니 있어보이고 멋있더라고요. 🤣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2층에 도착하게 되면 다른 고깃집과 다른 모습이 펼쳐집니다.
복도가 이렇게 있고 복도 사이로 들어가면 룸으로 되어 있는 테이블도 있고 커튼으로 테이블마다 칸이 나뉘어져 있는 곳도 있었어요.
저희는 커튼 룸을 미리 예약해서 이용했는데,
커튼이 아예 없는 테이블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커튼 룸은 이용 시, 따로 룸 차지를 내지는 않아요.
대신 커튼 룸이 아닌, 문으로 막혀 있는 프라이빗 룸을 이용 시에 룸 차지가 발생하지 않는 조건들이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조건에 충족하지 않을 경우에는 룸 차지가 발생한다고 해요.

프라이빗 룸을 예약할 때는 충분히 알아보고 예약 하시길 바라요 ‼ ⭐⭐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위 사진이 프라이빗 룸이에요.
방이 비워져 있길래 사진만 얼른 찍어 봤어요. 😁
단체 회식 할 때는 이런 프라이빗 룸을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이 곳이 제가 이용한 커튼 룸이에요.
커튼 룸은 딱 테이블까지만 가려지도록 되어 있는 룸인데,
가족 단위의 경우 커튼 룸을 이용하면 나름대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

특히 코시국에는 아주 적당한 공간이 아니었나 싶어요.
미리 알았더라면 아주 단골이 되지 않았을까 싶은.... 😅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예약을 미리 했더니
이렇게 상차림도 미리 준비 되어 있었어요.
명이나물, 파절임, 양파절임, 쌈장고추, 묵은지, 각종 양념장들이 준비 되어 있었어요.
저 반찬들만 봐도 입맛이 도네요.... 🤤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푸에르코는 'A passion for high-quality experience'라는 모토를 갖고 전 매장이 직영으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최고의 공간과 서비스를 핵심가치로 여깁니다.
최상급 품질의 한우와 이베리코만을 진공하여 통제된 온도와 습도 속에서 21일간 두 단계에 걸친 숙성 프로세스(wel aging, dry aging)를 통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지향합니다.
또한 하향식 배기시스템을 도입하여 연기가 나지 않는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으며 1 : 1 전담 그릴링 시스템을 통하여 모든 고기를 담당 서버가 직접 구워드립니다.
아울러 숙성 한우와 이베리코를 취급하는 브랜드 중 전국 최초로 원하시는 주류를 직접 가져와 즐기실 수 있는 "CORKAGE FREE" 를 도입하였으며 한식을 서구문화와 결합하여 재해석하였습니다.
이 시간, 특별한 공간에서 소중한 분들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푸에르코 대표이사 이용빈


메뉴판 첫 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적혀져 있었어요.
대표이사의 인삿말이자 푸에르코의 소개글이었는데
상당히 프라이드가 느껴지는 글입니다.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앞에서도 잠시 끄적였지만
푸에르코는 여러 곳에 위치해 있었어요.
생각보다 많은 곳에 있더라고요.

판교에 있는 푸에르코가 본점이고,
역삼점, 삼성점, 강남점, 여의도점, 마곡점, 정자점 그리고 곧 오픈할 광화문점도 있나봐요!

이렇게 프라이빗한데 가격도 착한 편이라 안 될 수가 없지 않나 싶어요.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푸에르코는 이베리코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한우도 같이 판매하고 있는 음식점이에요.
그래서 메뉴판에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함께 나열 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돼지고기를 먹으러 간 거라,
돼지고기 세트 메뉴 중에 '시그니처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위는 돼지고기 단품 메뉴와 사이드 메뉴 그리고 점심 메뉴도 따로 있었어요.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푸에르코는 아까 메뉴판 첫 페이지에 있던 푸에르코 소개글에도 나와 있듯이
'콜키지 프리'를 도입했다고 해요.

그래서 마시고 싶은 술을 가져와서 다른 추가 요금 없이
얼마든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답니다!

콜키지 프리로 하는 곳이 많지 않은데,
이렇게 프라이빗한 음식점에서 콜키지 프리까지 가능하니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더라고요. 😮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음식점들이 은근히 원산지도 속이는 곳도 많다고 하는데,
메뉴판에 직접 원산지도 적을 정도면 자신이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져서 좋았어요.

 

반응형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시그니처 세트'
꽃목살, 갈비살, 항정살, 황제살, 플루마 이렇게 5가지의 돼지고기 부위가 나왔어요.

사실 저는 먹으면서도 어느 살인지 구분을 잘 못 하지만,
그래도 정성스럽게 구워주시는 점원분께 계속 물어보면서 먹었어요. 😂
그런데도 지금 다시 보니 잘 모르겠네요.... 🙄
다음에 가면 또 여쭤봐야겠어요. 😅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각 테이블마다 1 : 1 전담 마크?를 해 주시는 서버 분들이 직접 다 구워 주시고
구워 주시면서 설명까지 자세하게 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어느 소스에 찍어 먹어야 가장 맛있는지,
어느 부위와 비슷한 식감인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먹어야 가장 풍미를 느낄 수 있는지까지 세세하게 설명을 해 주셨는데
너무 배고프고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느라 기억이 안 나서 억울?하네요.... 😅

적당한 굽기로 구워주시니,
돼지고기에서 나오는 육즙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밥이나 찌개가 없으면 섭섭하잖아요.
그래서 후식으로는 '해물 수제비 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된장찌개 안에 들어있는 쫄깃한 수제비를 씹는 재미와
해물의 시원함과 담백하면서도 진한 맛의 된장찌개의 조합은 역시 말해 뭐해.... 🤤

끝까지 너무 만족스러운 저녁 식사였답니다. 🐽🐽

 

 

 

서울 삼성동 맛집 푸에르코 삼성 ⓒ현생전시회



이 사진이 바로 주차장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후문으로 연결 되는 쪽인데,
차에서 내려서 건물의 후문으로 들어와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층으로 올라가면
출입문 안내문이 붙여져 있어요.

쭉 들어가면 점원 분이 있으니
점원 분의 안내를 따라 가시면 될 듯 싶네요!

아직 코로나 시국에 외식이 두렵다,
프라이빗 하면서도 가격이 착한 음식점을 찾고 있다,
돼지고기 중에서도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를 먹고 싶다 등등
다 포함 되는 고기 전문점 '푸에르코' 추천해요!

 

📍 푸에르코 삼성점
✔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7길 35 2층 (삼성동 154-9)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 BREAK TIME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 매주 일요일 휴
✔ 단체석, 주차, 발렛, 포장, 예약, 룸, 커튼룸 가능 / 룸 이용 시 룸차지 발생
✔ 문의 : 02-566-8292

 

너무 좋은 말들만 있어서 오해하실까봐 남기는 말이지만,
언제나 그렇듯 내돈내산 맞습니다.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