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나무들이 앙상한 겨울 라운딩. 춥긴 추웠지만 라베를 갱신해 마음만은 따뜻했던 '스카이 72 바다 클래식 코스'. 나와 같은 골린이들이 좋아할만한 평평한 언듈레이션으로 딱히 어려운 점은 느끼지 못했다. 모험 같은 라운딩을 즐기는 골퍼들에게는 약간 재미가 없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런들 어떠하며 저런들 어떠하리. 이번에도 역시 라운딩을 복습하며 코스 공략법을 간단하게 적어보고자 한다. 간단한 라운딩 후기로는 아래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 / 영종도] 스카이 SKY 72 골프 클럽 :: 시즌 오프를 앞둔 겨울 라운딩 후기 / 붕어빵 맛집 / 쉬운 언듈레이션으로 라베 갱신
우리가 갔던 코스는 바다 코스의 클래식 코스였다. 첫 홀에는 첫 티샷의 부담감 때문에 사진 찍는 것조차 까먹고 말았다. 😂 사진이 없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기억을 더듬어 봐야지.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1
클래식 코스는 1번부터 Par 5 홀이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멀리 보내는 티샷이 중요한 홀이다. 화이트 티에서는 바로 앞에 워터 해저드까지 있어서 부담감이 다가오기도 한다. 특히 스카이 72는 바닷 바람이 있어서 바람을 생각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에 보이는 벙커 2개를 저격해서 티샷을 하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2
해저드 넘어 그린이 기다리고 있는 Par 3 홀이다. 그린은 사진에서도 보이다시피 3개의 벙커로 둘러 싸여있다. 보기보다 가까워보이기 때문에 짧은 채를 잡고 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거리가 꽤 있기 때문에 긴 클럽을 이용해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3
2번 홀은 짧고 아주 살짝 내리막인 Par 4 홀이다. 앞에 있는 해저드를 넘겨 있는 가이드 핀을 공략해 왼쪽에 있는 벙커 지옥으로 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4
바다 클래식 코스 홀 중 가장 어렵다고 할 수 있는 긴 Par 4 홀이다. 이번 홀에도 전 홀과 마찬가지로 왼쪽에 벙커지옥이 있는데 특히 이번 홀에서는 벙커 크기가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벙커를 피해 티샷을 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린 뒤 쪽으로는 워터 해저드가 기다리고 있어서 그린 공략이 정교해야만 하는 홀이다.
4번 홀이 지나고 나면 나타나는 붕어빵 그늘집. 이 그늘집에서는 어묵과 붕어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커피도 무료로 리필을 할 수 있어서 앞 팀의 플레이를 기다리며 추운 몸을 녹일 수 있는 공간이다. 슈크림 붕어빵과 팥 붕어빵까지 준비 되어 있는 센스가 웃음이 절로 나오게 한다. 🥰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5
아주 살짝 왼쪽으로 꺾인 Par 4 홀이며 오른쪽으로 슬라이스가 날 경우에는 해저드로 빠질 위험이 있어 페어웨이 공략이 중요한 홀이다. 이번 홀 역시 언제나 맞바람이 있는 홀이기 때문에 맞바람에 유의해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6
오른쪽에는 길쭉한 해저드가 있고 왼쪽으로는 카트 도로를 맞고 왼쪽으로 공이 사라질 수도 있는 Par 3 홀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도 그린 공략이 중요한 홀이다. 게다가 그린 앞쪽으로 벙커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짧은 것보다는 긴 것이 좋기 때문에 긴 채를 이용해 플레이 하는 것이 좋다.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7
이번에는 살짝 오른쪽으로 꺾인 Par 5 홀로 오른쪽으로는 큰 벙커와 해저드가 있기 때문에 투온을 시도하기 위해서 무리했다가는 타수를 잃어버릴 수도 있는 홀이다. 중간에는 양쪽에 길쭉하게 위치한 벙커로 인해 페어웨이가 좁아지는 곳도 있기 때문에 이번 홀에서도 벙커를 피하는 것이 우선이며 페어웨이 안착이 중요하다. 그린 앞쪽으로도 벙커가 있기 때문에 길게 보내는 것이 좋다.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8
8번 홀은 Par 4홀로 티박스에서 봤을 때 양쪽으로는 해저드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길쭉하고 넓은 갈대밭이 있기 때문에 공을 잃어버리기 딱 좋은 홀이다. 길지는 않더라도 장애물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장애물들을 피해 플레이 하는 것이 중요한 홀이라고 할 수 있다.
바다 클래식 코스 Hole 9
9번 홀인만큼 클럽 하우스가 보이는 Par 4 홀이다. 클럽하우스가 보인다고 해서 클럽하우스를 겨냥하고 티샷을 했다가는 공이 오른쪽으로 나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살짝 왼쪽을 보고 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번 홀에서도 맞바람이 있기 때문에 긴 클럽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스카이 72' 골프장은 대체적으로 평평한 언듈레이션이 큰 특징이다. 그렇다보니 세컨 샷과 서드 샷이 어느 골프장보다 쉽다고 느낄 수 있다. 골린이들에게는 필드에서의 느낌을 연습하기에 쉬운 골프장이기 때문에 플레이 하기 딱 좋은 골프장이다.
⛳ 스카이 72 골프 클럽
✅ 주소 :
- 바다 코스(클래식, 레이크, 오션) :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동로 392
- 하늘 코스 :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동로 135번길 267
✅ 영업시간(문의 시간) :
- 성수기 : 오전 8시 ~ 오후 8시
- 비수기 : 오전 9시 ~ 오후 6시
✅ 양잔디 / 카트비 : 9만원 / 캐디피 : 신입(캐디 경력 6개월 미만) 120,000원 / 일반(캐디 경력 6개월 이상) 14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