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생전시회

[서울 / 옥수] 일품 생고기 :: 최상급 프라임 한돈 / 집에서 구워 먹는 삼겹살 스타일 / 한우와 돼지고기를 한 곳에서

현생전시회 My life show 🎨 2022. 11. 27. 13:35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서울 옥수동 돼지고기 맛집 일품생고기 ⓒ현생전시회

 

 

옥수역에 위치한 '일품생고기'는 코로나가 심하기 이전에 한창 방문했던 삼겹살 집이다. 코로나가 심해진 이후에는 좌석 간격이 너무 붙어 있다 보니 쫄보인 우리 가족이 방문하기에는 어려웠기 때문에 당분간 방문하지 못했었다. 그 동안 다른 돼지고기 맛집도 알게 되고 해서 한참을 안 오게 되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생각나서 가게 되었다. 일품생고기는 옥수역에 있는 고가 바로 아래 위치한 음식점이라 지하철을 이용했을 때 접근성이 아주 좋은 편이다.

 

 

서울 옥수동 돼지고기 맛집 일품생고기 ⓒ현생전시회

 

 

일품생고기는 한우와 돼지고기를 같이 판매하고 있는 고깃집이다. 우리 가족은 매번 갈 때마다 돼지고기만 먹었지만 한우 맛집으로도 유명한 듯 보였다. 한우는 투뿔 한우로 한우의 특수 부위인 안창살, 갈비살, 살치살, 채끝등심, 안심, 토시살, 차돌박이, 등심, 치마살을 판매하고 있었고 돼지고기로는 최상급 프라인 한돈을 초신선 완전 생고기로 도축 후 5일 이내에 먹는 잡내 없는 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었다. 돼지고기 부위로는 항정살, 갈매기살, 삼겹살, 목살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우리는 주로 삼겹살을 먹거나 질리면 항정살을 시켜먹곤 했었다.

 

 

 

서울 옥수동 돼지고기 맛집 일품생고기 ⓒ현생전시회

 

 

4인분을 다 먹고 술이 남는 바람에 마지막 쯤에 1인분을 더 시켰다. 왼쪽 사진은 4인분을 시켰을 때의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은 1인분을 주문했을 때의 사진이다. 4인분 짜리를 봤을 때 한 줄이 1인분이었다는 걸 알 수 있다. 1인분만 봤을 때 처음에는 양이 굉장히 작아보여서 "이게 1인분이야?"라고 했지만 구워 먹어보니 은근히 양이 많았다는 걸 알 수 있었다. 게다가 버섯까지 서비스로 주니 전혀 모자르지 않았다.

 

 

 

서울 옥수동 돼지고기 맛집 일품생고기 ⓒ현생전시회

 

 

일품생고기는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맛있는 편이다. 상추절임, 깻잎절임, 파절이까지 돼지고기와 싸먹기 딱 좋은 반찬들로 간간한 것이 다른 소스가 필요 없어 싸 먹는 걸 선호하는 편이다. 특히 상추절임이 감칠맛이 어마어마해서 일품생고기 반찬 중에 제일 최애 반찬이라고 할 수 있다. 아, 여기서 추천할 사항이 한 가지 있는데 일품 생고기에는 쌈거리로 깻잎이 나오지 않는다. 삼겹살을 깻잎에 싸 먹는 걸 선호한다면 깻잎을 미리 다른 곳에서 구매해서 가면 좋다. 저번에 방문했을 때는 옆 테이블에서 "우리는 왜 깻잎을 주지 않냐"라고 해서 종업원 분께서 우리가 따로 챙겨온거라고 하시니 민망해하시길래 깻잎을 빌려(?) 주었던 경험이 있다. 😂 그러니 일품 생고기 방문 시 한가지 꿀팁으로 깻잎에 싸먹는 걸 좋아한다면 깻잎은 따로 챙겨가는 걸 추천한다. 

 

 

 

 

서울 옥수동 돼지고기 맛집 일품생고기 ⓒ현생전시회

 

 

이렇게 집에서 미리 준비해 간 깻잎에 원하는 절임을 얹고 그 위에 노릇노릇하게 익은 삼겹살 한점을 올려서 술과 함께 먹어 주면 입에서 삼겹살 파티가 열린다. 안에서 흘러 나오는 육즙과 각종 반찬에서 흘러 나오는 절임 양념이 적절하게 섞여 감칠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너무 맛있으면 혀가 찌릿해지는 경험을 느껴본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일품생고기는 고기는 물론이지만 반찬들이 맛있어서 돼지고기와 반찬이 함께 만드는 시너지가 장난이 아니라는 것을 자부할 수 있다.

 

반응형

 

 

서울 옥수동 돼지고기 맛집 일품생고기 ⓒ현생전시회

 

 

계란찜과 된장찌개는 서비스로 나온다. 크기가 크진 않지만 제법 먹을만하다. 원래 항상 고깃집에 가면 된장지개를 시켜 먹는 편인데 일품 생고기에서는 서비스로 된장찌개를 주기 때문에 따로 주문을 하지 않게 되어 좋다. 사진을 찍지는 못 했지만 비빔냉면도 주문해 먹었다. 일품생고기는 냉면도 맛있는 편이다. 적어도 우리가 먹었던 메뉴들에서는 맛이 없는 건 없었어서 우리집에서는 일품생고기가 삼겹살 맛집 중 하나로 통한다. 이제 코로나도 어느새 적응 됐으니 예전처럼 자주 방문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일품생고기는 안쪽에 룸도 하나 있긴 하지만 그렇게 프라이빗한 느낌은 아니니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지하에도 자리가 있는데 지하석은 단체석으로 예약하기 좋을 것 같았다. 예약도 가능하니 단체 모임을 할 경우에는 지하 예약이 좋지 않을까 싶다.

 

 

📍 일품 생고기
 주소 :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40길 29
✅ 영업시간 : 월요일 ~ 토요일 오전 11시 10분 ~ 오후 10시 / 일요일 오후 12시 ~ 오후 10시
✅ 주차, 발렛파킹, 포장, 예약, 단체석, 와이파이, 남/녀 화장실 구분
✅ 문의 : 
0507-1439-656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