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생전시회

[서울 / 신사동] 꼬독 포슬한 마들렌 맛집 :: ETOILE 에뚜왈 가로수길 포장 전문 디저트 카페

현생전시회 My life show 🎨 2022. 4. 16. 23:42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생을 빡시게 살아가고 싶은 현생전시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

어제는 날이 따땃해진 겸, 친구 선물 살 겸 해서 가로수길 한 바퀴를 돌다가

가로수길 갈 때마다 항상 웨이팅을 하길래 궁금했던 '에뚜왈 ETOILE'에 갔어요. 🧈

 

항상 '여기는 맨날 저렇게 줄을 서더라~' 하면서 지나갔던 곳인데

친구한테 선물용으로 좋겠다 싶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가로수길 에뚜왈 정문 ⓒ현생전시회

 

 

저는 금요일 저녁에 갔었는데,

역시나 줄을 서 있더라고요.... 😅

 

근데 보아하니 가게 내부가 좁고,

다른 카페들처럼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이 아니라 오로지 포장만 가능한 포장 전문 디저트 카페?이고,

빵, 과자류를 포장, 구매만 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그러다 보니 2팀 정도 들어가면 가게가 꽉차기 때문에 줄을 설 수 밖에 없는 구조더라고요!

 

저는 3번째였는데 구매만 하면 나올 수 있는 곳이라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어요.

한 3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이것도 마케팅의 하나인가 싶더라고요. 😂

 

 

 

가로수길 에뚜왈 ⓒ현생전시회

 

 

에뚜왈은 마들렌이 유명한 곳이라 마들렌을 사러 갔었는데,

안에 들어가보니 과자도 있고 빵도 있었어요.

 

과자류는 13,000원 이상 구입하면 상자에 포장해 주지만 빵은 그냥 빵 봉지에 포장해주시나봐요!

 

영업시간은

오후 12시 30분 ~ 오후 9시까지라고 하네요.

 

프랑스어지만 대충 눈칫밥으로 영업시간 알아내는 짬바. 😎

 

 

반응형

 

 

가로수길 에뚜왈 ⓒ현생전시회

 

 

 

너무 예쁘죠. 😍

사진으로만 보고 밖에서만 구경하던 마들렌을 실제로 보니

더 영롱하고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6개 / 9개 / 12개 / 20개

이렇게 4가지 종류 크기의 포장용 박스가 있다고 해서

9개를 골랐어요.

 

우선 저는 '기본 맛은 반이라도 간다.' 라는 말을 맹신해서(?)

기본맛 2개와 BEST 메뉴인 글라세 레몬맛 2개

그리고 패션후르츠 코코넛, 피스타치오, 쇼콜라, 글라세 말차, 홍차맛 1개씩을 사서 9개를 맞췄어요.

 

비록 그 상자는 선물이라 상자 내부는 못 찍었지만 외부 모습은 찍었습니다.... 😥

 

 

 

가로수길 에뚜왈 상자 ⓒ현생전시회

 

 

 

상자가 너무 예쁘고 귀여워서 저도 가지고 싶었어요. 🙄

하지만 칭구에게로. 🙂

 

 

 

 

가로수길 에뚜왈 ⓒ현생전시회

 

 

 

가로수길 에뚜왈 ⓒ현생전시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빵류와 과자 종류도 이렇게나 많았어요.

 

제가 갔을 때가 거의 마감 시간이라서 아예 매진된 것들도 많았고, 남아있어도 좀 텅텅 비어있는 모습이었는데

원래 '퀸아망'이라는 페스츄리가 진짜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는 없어서 못 샀어요. 아쉽. 😔

 

 

 

가로수길 에뚜왈 ⓒ현생전시회

 

 

 

그리고 이왕 간 김에 제가 맛 볼 마들렌도 샀답니다.

3가지 맛을 샀는데,

그렇게 3개는 따로 박스에 담아주지 않고 위 사진과 같이 종이 포장을 해 주셨어요.

 

스티커도 예뻐요. ❣

 

저는 글라세 레몬, 피스타치오, 패션후르츠 코코넛 1개씩을 사서 총 3개를 구입했어요.

 

코팅된 마들렌은 실온에서 4-5일 정도 보관 가능하고,

코팅되지 않은 마들렌은 실온에서 하루에서 이틀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서

제가 산 거를 다음 날 오전에 먹어봤는데,

코팅된 마들렌이 아주 살짝쿵 녹아 있는 느낌이었어서

개인적으로는 사자마자 바로 먹는 게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가로수길 에뚜왈 마들렌 ⓒ현생전시회

 

 

 

 

그나저나 찍고 나니 어떤게 무슨 맛인지 알아볼 수가 없네요.... 😂

일단 맨 오른쪽이 피스타치오긴 했고,

맨 왼쪽이 패션후르츠 코코넛

가운데가 글라세 레몬인 것 같아요. 🤣

 

 

 

 

가로수길 에뚜왈 피스타치오 마들렌 ⓒ현생전시회

 

가로수길 에뚜왈 패션후르츠 코코넛 마들렌 ⓒ현생전시회

 

가로수길 에뚜왈 글라세 레몬 ⓒ현생전시회

 

 

사실 맞는지 모르겠어요.... 😅

 

어쨌든,

피스타치오는 코팅이 되지 않은 마들렌이었고

패션후르츠 코코넛과 글라세 레몬은 코팅된 마들렌이었는데

전 우선 빵을 좋아하는 빵순이라

다 맛있게 먹기는 했어요. 😏

 

근데 확실히 글라세 레몬이 제일 맛있긴 하더라고요.

원래 저는 과일 + 빵은 잘 안 먹고 안 좋아하는데

이건 맛있었어요! 🍋

 

괜히 BEST 메뉴가 아닌가봐요. 👍

 

근데 저는 솔직히 선물용 아니고서야 굳이 꼭 가야 돼! 하면서 찾아갈만한 곳인지는 잘 모르겠는 정도...?

제가 먹고 싶어서 막 사서 먹을 정도의 맛은 아니었어요, 맛있게 먹긴 했지만요. 🙄

누가 사 주면 맛있게 먹을 자신은 있어요. 🤪

 

그래도 친구는 꼭 가로수길 올 때마다 들리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사람의 입맛은 다 다르니까요. 😁

 

그래도 가로수길을 가게 되신다면 한 번 포장해 가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

 

 

 

🥞 에뚜왈 ETOILE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0길 35
영업시간 : OPEN 12:30 / CLOSE 21:00
문의 : 070-7627-005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