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생을 빡시게 살아가고 싶은 현생전시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
이번주에는 PGA 투어에 이벤트 대회가 2개가 진행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먼저 첫번째 경기로는 <캐피털 원 더 매치>라는 경기입니다. <캐피털 원 더 매치>는 하루 동안 치뤄지는 이벤트 경기로 PGA 투어의 유명 선수이자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선수와 로리 맥길로이 선수, 그리고 저스틴 토머스 선수와 조던 스피스 선수가 함께 팀을 이뤄 겨루는 경기입니다. 오늘은 그 경기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캐피털 원 더 매치 2022 우즈 & 맥길로이, 스피스 & 토마스
✅ 일정 (현지 시간 기준) : 2022년 12월 10일(토)
✅ 장소 : 펠리컨 골프 클럽 (미국 플로리다주 벨에어)
✅ 중계 (한국 시간 기준) : JTBC Golf & Sports
- 2022년 12월 11일(일) 오전 9시 ~ 오후 12시
<캐피털 원 더 매치>는 PGA를 대표하는 선수 4명이 모여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오후 6시에 경기를 시작해 18홀이 아닌 12개의 홀에서 매치 플레이 방식으로 경기를 펼칩니다. <캐피털 원 더 매치>는 2018년부터 개최된 이벤트 경기로 이번이 7번째 경기라고 하네요. 첫 개최 때는 타이거 우즈 선수와 지금은 리브 리그로 이적한 필 미켈슨 선수의 맞대결로 시작된 대회였는데요. 당시 PGA 투어의 상금 순위 상위권인 1위와 2위를 다투던 선수들이었습니다. 첫 대회에서는 연장전까지 진행하여 결국 필 미켈슨 선수의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고 합니다.
이 대회에서는 상금은 따로 있지 않고 대회 수익금을 통해 기부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경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허리케인 이안에 피해를 본 이재민들에게 기부된다고 하니 좋은 의미를 담은 경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매치 플레이 방식이란?
[골생꿀팁] 골린이를 위한 골프 기본 상식 :: (2) 골프 경기 방식 알아보기 / 승부를 내는 여러 가지 방식
캐피털 원 더 매치 2022 출전 선수
이번 <캐피털 원 더 매치>의 출전 선수로는 먼저 미국의 타이거 우즈 선수와 스코틀랜드의 로리 맥길로이 선수가 한 팀, 그리고 미국의 저스틴 토마스와 조던 스피스가 한 팀으로 꾸려져 대결을 펼칩니다. 현재 PGA 투어에서 가장 핫한 선수들만이 모여 개최되는 경기인 만큼 반응과 기대감이 뜨거운데요. 특히 이번 <캐피털 원 더 매치>의 경우 프로 골퍼 4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타이거 우즈 선수의 경우 2018년 첫 개최 때의 경기 이후 2020 미국프로풋볼선수인 페이턴 매닝 선수와 한 조를 이뤄 필 미켈슨 선수와 톰 브래디 선수 조와의 대결을 했었고 이번이 3번째 <더 매치> 경기라고 하네요. 이번 대회의 경우 저스틴 토마스 선수와 조던 스피스 선수는 첫 출전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첫 출전의 결과는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타이거 우즈 선수와 로리 맥길로이 선수는 합계 105회의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는 팀이며, 그 중 19번은 메이저 대회 우승, 그리고 5번의 페덱스 컵 우승을 달성한 어마어마한 실력자로 구성된 팀입니다. 이러한 팀과 함께 결투를 벌일 저스틴 토마스 선수와 조던 스피스 선수는 주니어 골프 시절부터 절친 관계이자 지난 <프레지던츠 컵>에서 미국 팀 멤버로 합을 맞춰 왔었는데요. 그만큼 두 팀 간의 팀워크가 돋보일 것 같아 다른 때보다 더 눈길을 끄는 경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캐피털 원 더 매치>의 경우 오픈 마이크를 사용해 경기 중 선수들 간의 대화 내용을 시청자들이 직접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대화 내용까지 들리니 더욱 재미를 뽑아낼 수 있는 이벤트 경기일 것 같네요. 🙂
타이거 우즈 선수의 오랜만의 필드 복귀, 로리 맥길로이 선수와의 한 팀으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 <캐피털 원 더 매치>는 한국 시간으로는 12월 11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JTBC Golf & Sports 채널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