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생전시회

[서울 / 도봉] 대문 한정식 :: 먹다 보니 배불러지는 건에 대하여 / 가성비 좋은 가벼운 한정식 / 하지만 정신 없음을 가미한 / 모임 장소 추천

현생전시회 My life show 🎨 2022. 7. 8. 21:35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생을 빡시게 살아가고 싶은 현생전시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

 

오늘은 모임이 있어서 도봉구에 위치한 한정식집 '대문'이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한정식집은 잘 안 가는 편인데 할머니가 고기를 못 드셔서 할머니랑 식사하러 갈 때는 한정식 집에 종종 오곤 합니다.

그리고 요즈음 점점 비건이 많아지는 추세인데 비건을 추구하는 분들한테는 한정식 메뉴가 적당한 것 같아요.

 

 

서울 도봉구 방학동 한정식 맛집 대문 ⓒ현생전시회

 

 

겉에서 볼 때는 그냥 가정집처럼 생긴 음식점이었어요.

그런데 안으로 들어가 보니 식당 규모가 생각보다 엄청 크더라고요! 그리고 오후 12시 오픈이어서 딱 점심 식사를 하기 좋은 12시에 예약을 잡아서 사람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이미 도착해서 음식을 먹고 있는 사람들과 음식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로 꽉 차 있더라고요. 도봉구에 사는 사람들 다 여기 모였나 싶은 정도. 😮 

 

저희는 바닥에 앉는 자리보다 의자에 앉는 걸 선호하는데 '대문'은 대부분 자리가 이렇게 의자로 된 룸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나이 드신 분들이 모임을 가지기에 딱 좋은 한정식 집이었어요.

저희는 단독 룸을 예약한 건 아니라서 저희 말고도 다른 분들이 함께 있었지만 단독 룸도 예약이 가능했어요.

하지만 단독 룸을 예약할 때는 특정식 메뉴 이상을 주문할 시에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예약을 하셔야 할 듯 싶어요.

 

 

서울 도봉구 방학동 한정식 맛집 대문 ⓒ현생전시회

 

 

한정식집 '대문'의 메뉴판이에요.

역시 한정식집 답게 여러 가지 정식 메뉴가 있었습니다.

 

수라정식 ₩56,000
특정식 ₩39,000
난정식 ₩26,000
대문정식 ₩17,000

간장게장 정식 ₩28,000
보리굴비 정식 ₩25,000
전복갈비찜 정식 ₩30,000

 

정식 메뉴 뿐만 아니라 단품 요리들도 있었어요. 그리고 메뉴판에는 없는데 1만 4천원짜리 한정식 도시락도 있었어요. 그리고 한정식 도시락과 한방보쌈, 간장게장, 보리굴비, 궁중소갈비찜 등 사이드메뉴들은 배달도 가능했어요. 한정식 도시락 구성은 불고기, 보쌈, 낙지볶음, 해파리냉채, 잡채, 흑임자연근무침, 궁채나물, 나물반찬, 밥의 구성으로 되어있더라고요. 코로나 때문에 외식이 두려운 분들은 정갈한 한정식 도시락 배달을 시켜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저희는 어떤 정식을 먹을까 하다가 가장 많이 주문한다는 난정식으로 주문했어요.

난정식은 1인당 26,000원으로 계절죽, 물김치, 샐러드, 궁중잡채, 해파리냉채, 흑임자연근범벅, 계절탕수, 보쌈, 들깨탕, 낙지볶음, 새우튀김, 소불고기, 식사의 구성으로 총 13가지 요리가 나오는 정식이었어요.

 

 

반응형

 

 

서울 도봉구 방학동 한정식 맛집 대문 ⓒ현생전시회

 

 

처음으로 계절죽이 나왔는데 오늘의 죽은 녹두를 갈아 만든 녹두죽이었어요. 담백하니 녹두 맛이 진하게 나서 괜히 녹두가 들어간 송편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런데 여기서 아쉬웠던 점 1. 음식이 나오는 속도가 살짝 늦어서 죽을 먹고나서 맥이 뚝 끊긴 기분이었어요.

그래도 참고 기다려보니 샐러드와 계절 탕수(버섯 탕수), 흑임자연근무침, 해파리 냉채, 잡채까지 한꺼번에 나오긴 했어요.

죽을 먹고 기다리다보니 한꺼번에 몇 개의 음식이 같이 나와서 더 이상은 기다리지는 않아 좋았지만 한정식집 치고는 조금 성의가 없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원래 정식이라고 하면 한꺼번에 나온 음식을 직접 덜어서 먹는다기보다 아예 한 사람 앞에 접시 하나로 나오는 거로 생각했는데 여러 음식을 한꺼번에 가져다 주고 알아서 덜어 먹어야 해서 이게 뭔가 싶더라고요. 😂

그리고 제가 먹은 테이블은 2인분만 나와서 그런지 양이 너무 적어보이기도 했어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니 그러려니 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

 

 

서울 도봉구 방학동 한정식 맛집 대문 ⓒ현생전시회

 

 

이어서 낙지볶음과 새우도 나왔는데 정말 새우튀김은 한 사람 앞에 하나씩인가 봅니다. 2인분이라 딱 2마리가 나오더군요.

낙지볶음도 맛있었는데 밥이 같이 나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간이 세서 밥이랑 같이 먹어야 더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서울 도봉구 방학동 한정식 맛집 대문 ⓒ현생전시회

 

 

아쉬웠던 점 2.

새우튀김까지 먹고 또 약간의 기다림이 시작되었는데 어느 한 종업원분이 갑자기 저한테 오셔서,

"혹시 들깨탕 드셨나요?" 라고 물으시는 겁니다.... 🙄 그걸 왜 나한테.... 그래서 저는 안 먹었다고 말씀드렸더니 그제서야 들깨탕을 가져다 주시더라고요.

원래 이런 건 다 공유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다 알아서 파악이 되어 있어야 하지 않나요....? 🤔

여기까지는 그럴 수 있다 생각하고 들깨탕은 또 맛이 있어서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또 오시더니,

"죄송한데 혹시 보쌈은 드셨나요?"라고 또 여쭤보시더라고요.... 🥱

그래서 다 안 먹었으니까 그냥 다 가져다 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

그 때 쯤에 이렇게 가다간 혹시라도 못 먹고 가는 음식이 있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메뉴판을 보고 먹은 음식들을 직접 확인했는데 보쌈과 소불고기, 그리고 마지막 식사까지 먹으면 되는 코스였더라고요. 확인을 안 했더라면 정말로 못 먹고 가는 음식이 있을 뻔 했어요. 😅

음식들이 맛있으니 참을 인 세 번을 외쳤습니다. 忍忍忍

 

들깨탕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화를 참게 해 주는 맛이었어요. 제가 들깨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안에 들어있는 버섯과 들깨의 조합이 왠지 고기가 들어간 들깨탕을 먹는 것 같은 식감과 맛이어서 밥을 말아 먹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보쌈은 사진으로는 더 양이 적어보이긴 하는데 한 사람당 두 점을 먹을 수 있게끔 4점이 나왔어요.

고기가 야들야들해서 김치소와 먹으니 더욱 맛있었어요! 어쩌면 기다림이 준 맛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불고기도 역시 맛있었는데 너무 오래 끓인 탓인지 고기가 살짝 질겼어요. 그래도 곧 나물반찬들과 밥이 나와서 밥이랑 함께 먹으니 어느새 밥이 순삭.... 🍚

 

 

서울 도봉구 방학동 한정식 맛집 대문 ⓒ현생전시회

 

 

마지막 마무리는 나물반찬과 된장찌개가 나왔어요.

저는 나물반찬은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먹지 않았는데 들어보니 나물반찬들도 맛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된장찌개만 퍼 먹었는데 나온 요리 중에 된장찌개가 양도 많고 찌개 안에 들어있는 호박, 두부, 부추, 양파 같은 재료들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된장찌개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

 

전체적으로 음식도 맛있었고,

양은 적어보이지만 여러가지 음식을 많이 먹은 탓에 배가 한껏 부르더라고요. 별로 먹은 것 같지가 않은데 배가 부르길래 뭐지 싶었는데 지금 와서 사진을 보니 정말 많이 먹었네요. 😅

 

하지만 종업원 분들도 그렇고 주인으로 보이는 분까지 손님들 안내하랴, 음식 서빙하랴 너무 정신이 없어보였어요. 적어도 어느 테이블이 어느 음식까지 서빙이 되었는지는 다 파악이 되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손님한테 물어보는 건 좀 이해가 안 가는 부분....

그리고 주차장도 있고, 주차 관리 해 주시는 분도 있긴 했지만 주차 관리 해 주시는 분 마저 너무 많은 차량과 손님에 정신이 많이 없어보이시더라고요. 

이런 점들이 고쳐진다면 더 좋은 음식점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고쳐질 지는 의문입니다. 🤔

 

살짝 정신은 없지만 가성비도 좋고 정갈하고 맛있는 음식들로,

가벼운 모임을 하기에는 좋은 한정식집 '대문' 솔직 후기였습니다.

 

📍 대문
✔ 주소 : 서울 도봉구 시루봉로 139-6
✔ 영업시간 : 매일 오후 12시 ~ 오후 9시 30분 / BREAK TIME 오후 3시 ~ 오후 5시
단체석, 예약, 주차, 배달,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문의 : 02-956-084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