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생정보통

[MBTI] :: 성격 팔레트 테스트 / 당신의 성격 유형은? ISFP 잇프피 모여!

현생전시회 My life show 🎨 2022. 4. 21. 15:4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생을 빡시게 살아가고 싶은 현생전시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

 

제가 좀 전에 우연히 발견한 성격 테스트 사이트가 있는데 너무 잘 맞고 제 얘기를 하는 것 같아

유익해서 소개를 한 번 해 보려고 해요.

 

요 몇 년 동안 MBTI 성격유형이 유행이잖아요.

그렇다 보니 너무 과몰입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과몰입까지는 아니지만

MBTI가 어느정도 그 사람이 어떤 걸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정도까지는 파악이 가능한 것 같아서

어떤 면에서는 좋은 성격 유형 검사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요. 🙂

 

그래서 저도 성격 검사 같은 걸 재미로 자주 하는 편인데,

이번에 제가 소개할 성격 테스트는 '성격 팔레트 테스트' 라는 사이트예요!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사이트를 접속하면 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했어요.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저는 흔히들 말하는 호기심 많은 예술가 형인 ISFP 예요!

I는 내향적이고 S는 현재지향적 F는 감성형 P는 즉흥적인 점이 가장 대표적인데요.

그래서 저는 생생한 상상은 하는 편에 속하지만 추상적인 아이디어에는 관심이 없고 이해 또한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편이에요.

그리고 감수성은 굉장히 예민하구요. 😅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그리고 토론은 그냥 싫어요. 별로예요. 😂 토론도 싫은데 거기에 철학적인 토론이라면 더욱 더 별로예요. 🙄

상상력은 풍부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데 아닌 쪽에 더 가까운 것 같아요.

그리고 이해 또한 어떤 면에서는 잘 하는 편인데 또 잘 모르는 분야에서는 이해를 잘 못 하고 느린 편이기도 하고요.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아이디어는 없는 편에 속하는 것 같고

만약 제 생활이 규칙적이라면 규칙적인 생활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렇지 않으면 뭔가 사는 것 같지 않는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저는 예체능 쪽 전공이라서 예술에는 아~주 관심이 많아요! ☺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제 방은 깨끗한 편은 아닌 것 같은데, 그렇다고 더럽지도 않은 편이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

하지만 집안일은 미루고 미루다가 하는 편이어서 하루 날을 잡아서 대청소를 해요. 😏

그리고 물건을 제자리에 두지 않아서 필요한 순간이 닥치면 그 때서야 찾는 바람에 오늘도 사건이 하나 있었지 뭐예요.... 😤

차를 타고 어디를 갔어야 했는데 차키가 어디 있는지 몰라서 못 갔어요. 허허.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이렇게 질문에 O, X를 표시하다 보면

STAGE 1이 끝납니다.

(제가 몇 질문은 점프했어요!)

 

STAGE 2 이동! 클릭해 줍니다.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저는 큼지막한 계획은 세우는 편이지만 꼼꼼하게 계획적이지는 않아요.

여행을 갈 때도 오늘은 어디를 가고, 뭐를 먹고 하는 정도의 계획은 세우지만

엄청 꼼꼼하고 세세하게 계획을 세우는 J유형과는 확연히 다른 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걱정이 많은 편이어서 그런지 스트레스를 쉽게 받는 편이에요.

쓸데 없는 걱정이 많기도 하고 작은 일도 큰 일처럼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게 제 성격의 단점인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하면 그렇게 걱정할 필요도 없는 일들이었는데 말이에요. 😄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이 질문이 참 극과 극인데,

'나는 마음이 여린 편이다.'

'나는 쉽게 화가 난다.'

전 이 둘 다 맞다고 생각하거든요. 🤣

 

제가 멘탈이 엄청 약한 편이어서 마음이 여린 것도 맞는데

또 화도 많고 저한테 부당한 일이 생기거나 제 주변 사람이 그런 상황이 생기면 엄청 화가 나요!!!

화가 안 나는 게 이상하지 않나요.... 😡

마음이 여린 것과 화가 많은 건 별개인 걸로. ☺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그렇다면 이렇게 또 STAGE 3으로 이동해 봅시다.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전 I 라서 그런지 몰라도 낯을 엄청 가리는 편이에요.

물론 친해지면 말이 많고 활동적인데 친해지기까지가 조금 걸리는 편에 속하지 않나 싶어요!

근데 상대방이 말을 많이 걸어주고 하면 금방 마음을 열어요. 🤗

 

그리고 전 리더보다는 팀원이 어울리는 편인 것 같아요.

뭔가 리더라는 자리 자체가 부담감이 있는 자리잖아요.

그런 자리를 좋아하는 사람도 물론 있겠지만 저는 조금 부담스럽더라고요. 🙄

 

그리고 저는 배려 빼면 시체.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MBTI 중에 F가 있어요. F는 감성형이죠.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쉽게 공감해서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많이 울기도 하고, 특히 누가 울면 같이 울어요. 😂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성격 팔레트 테스트 완료!

 

이렇게 완료 화면이 뜨고 조금만 기다리면 결과가 나옵니다.

 

 

성격 팔레트 테스트 ⓒPOOMANG

 

 

ISFP인 저는 샌드 베이지가 나왔어요!

폭신한 이불의 내음, 샌드 베이지

#유연한
· 타인이 어떤 사람이든지, 그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려고 노력합니다.
· 늘 당신의 의견보다 나은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혼자가 좋은
· 집 밖을 나서는 순간부터, 배터리가 실시간으로 소모되는 타입의 당신. 휴식은 무조건 혼자만의 공간에서 해야 하는 편.
· 타인에게 조언을 듣는 것보다, 혼자 고심해서 결론을 내리는 것이 편합니다.

#무모한
· 당신은 '할까 말까' 할 땐 무조건 '하는' 사람. 실패하면 다시 돌아가면 되니까요.
· 의도치 않게 말실수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말은 주워담을 수 없으니, 조금은 조심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긴장을 잘하는
· 당신의 심장은 작은 일에도 크게 반응할 때가 많습니다. 인지하면 할수록 쿵쾅대는 소리가 더 커지는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요?
· 온몸의 신경이 곤두설 때마다, 스스로를 너무 자책하지 않는 연습을 해보아요.

#욕심이 없는
· '겸손'이란 단어를 빼고는 당신을 설명할 수 없어요. 자신보다 타인을 빛나게 만들어주곤 하죠.
·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보단, 흘러가는 대로 그저 매순간 살아가는 걸 좋아해요.

 

 

전 다 맞는 것 같아요! 😂

말은 참 포장하기 나름인 것 같기도 하고요.... 😁

 

성격 팔레트 테스트!

심심할 때나 성격 테스트 해 보고 싶을 때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

반응형